도움말

수익관리

매체의 광고 게재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해드립니다.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해보세요.

매체의 광고 게재 검색폼

계정 탭 메뉴

전체 목록

  • 수익관리 예상적립금은 무엇인가요?
    답변

    예상적립금이란 매체가 광고게재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으로, 이는 매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사의 운영 기준에 따라 해당 금액은 언제든지 보정이 될 수 있습니다.


  • 수익관리 'eCPM'은 무엇인가요?
    답변

    'eCPM(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은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
    eCPM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eCPM = 총 광고 수익 / 총 광고노출수 x 1000

    AdFit 보고서에서는 매체별 및 속성별 eCPM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AdFit의 광고 효율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익관리 'CTR'은 무엇인가요?
    답변

    'CTR'이란 'Click-through rate'의 약자로 실제 광고노출수 대비 클릭수 비율 즉, 광고 클릭률을 뜻합니다.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TR = 클릭수 / 광고노출수
    AdFit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CTR을 통해 AdFit의 광고 효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익관리 확정적립금은 무엇인가요?
    답변

    확정적립금이란 일정기간동안 누적된 예상적립금이 매월 1회 전환된 금액을 말합니다.

    전환된 확정적립금이 5만원 이상일 경우 지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 수익관리 '광고요청수'는 무엇인가요?
    답변

    '광고요청수'란 매체에서 광고를 요청한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광고를 요청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AdFit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광고요청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AdFit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광고요청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수익관리 '광고노출수'는 무엇인가요?
    답변

    '광고노출수'란 매체에서 실제로 노출한 광고의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실제 광고를 노출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AdFit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광고노출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AdFit 속성별 보고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광고노출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수익관리 '클릭수'는 무엇인가요?
    답변

    '클릭수'는 매체에 게재된 광고를 실제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입니다. 

    AdFit에서는 내부 규정에 따라 무효 클릭에 대한 필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중 유효 클릭에 대해서 1회로 계산합니다.

  • 수익관리 적립금에 유효기간이 있나요?
    답변

    적립금이 발생한 상태에서 장기간 활동이 없거나, 발생한 적립금을 장기간 지급 요청하지 않은 경우, 적립금은 임의 회수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안내를 진행한 뒤 실시하오니, 적립금이 발생하였다면 빠른 시일 내에 수령하여 주십시오.

  • 수익관리 'Fill-rate'은 무엇인가요?
    답변

    'Fill-rate'란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을 뜻합니다.
    즉,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Fill-rate = 총 광고노출수 / 총 광고요청수

  • 수익관리 확정적립금이 적립되면 바로 지급을 받을 수 있나요?
    답변

    확정적립금이 5만원 이상인 경우 지급신청이 가능하며, 지급심사 후 비즈니스 회원정보에서 입력하신 계좌정보로 적립금이 지급됩니다.
    개인 회원의 경우, 계정에 등록된 계좌의 예금주가 개인 명의와 일치해야 하며,
    사업자 회원인 경우에는 적립금을 신청한 달의 말일까지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전송해 주셔야 합니다.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 1 2 3
고객상담

1566-2100 평일 09:00-18:00 (주말/공휴일 휴무) | 인터넷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