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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관리

매체의 광고 게재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해드립니다.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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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익관리 예상적립금은 무엇인가요?
    답변

    예상적립금이란 매체가 광고게재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으로, 이는 매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사의 운영 기준에 따라 해당 금액은 언제든지 보정이 될 수 있습니다.


  • 수익관리 확정적립금은 무엇인가요?
    답변

    확정적립금이란 일정기간동안 누적된 예상적립금이 매월 1회 전환된 금액을 말합니다.

    전환된 확정적립금이 5만원 이상일 경우 지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 수익관리 적립금에 유효기간이 있나요?
    답변

    적립금이 발생한 상태에서 장기간 활동이 없거나, 발생한 적립금을 장기간 지급 요청하지 않은 경우, 적립금은 임의 회수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안내를 진행한 뒤 실시하오니, 적립금이 발생하였다면 빠른 시일 내에 수령하여 주십시오.

  • 수익관리 확정적립금이 적립되면 바로 지급을 받을 수 있나요?
    답변

    확정적립금이 5만원 이상인 경우 지급신청이 가능하며, 지급심사 후 비즈니스 회원정보에서 입력하신 계좌정보로 적립금이 지급됩니다.
    개인 회원의 경우, 계정에 등록된 계좌의 예금주가 개인 명의와 일치해야 하며,
    사업자 회원인 경우에는 적립금을 신청한 달의 말일까지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전송해 주셔야 합니다.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 수익관리 휴/폐업하게 되었습니다. 남은 적립금은 어떻게 지급 받나요?
    답변

    휴업 또는 폐업 상태에서도 적립금에 대한 지급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휴업/폐업으로 인한 지급 요청시에는 1회에 한해 잔액 전체에 대한 지급을 요청하실 수 있으며, 예상 적립금이 0인 경우에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지급 요청과 동시에 광고의 노출 및 과금이 중단되며, 매체를 등록하거나 광고단위를 발급하실 수 없습니다.  

    지급 요청 후에는 증빙서류(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표자 통장 사본 (법인사업자의 경우 채무변재확인서가 추가로 필요)를 이메일 (pubaccount@hanmail.net)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제출 서류를 통해, 휴폐업 여부 및 대표자 본인 여부를 확인 후 지급을 결정합니다. 유효하지 않음으로 판정되면, 해당 지급 요청은 거절됩니다.  


    휴폐업자에 대한 지급은 개인에 대한 지급으로 처리되며, 요청 금액에서 원천징수 후 지급됩니다. 원천징수 금액은 관련 법령에 정해진 바를 따릅니다. 대표자명과 예금주명은 같아야 하며, 그 외의 계좌로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휴폐업으로 인해 적립금을 지급받으신 후에는, 해당 계정과 계정에 속한 매체, 광고단위를 통해 다시 광고를 게재하거나 수익을 지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 수익관리 세금계산서를 잘못 발행했습니다.
    답변

    세금계산서를 잘못 발행하셨거나 (사업자 정보 오류나 금액 오기재 등), 발행하지 않으신 경우 적립금을 지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잘못 발행된 경우에는 정해진 기간 내에 수정 재발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정해진 기간 내에 올바른 세금계산서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기존 지급 요청은 반려됩니다. 이 경우에는 다음 달에 다시 지급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지급요청이 반려되면, 기존에 발행하셨던 세금계산서는 취소하셔야 합니다.

  • 수익관리 지급 신청한 적립금은 언제 지급받을 수 있나요?
    답변

    적립금의 지급은 신청일 기준으로 익월 20일에 적립금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일이 공휴일이면, 그 이후의 가장 빠른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 수익관리 지급 시 세금은 얼마이며, 세금 차감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답변

    적립금 지급시 개인회원의 경우 사업소득으로 판단하여 제세공과금(3.3퍼센트,주민세포함)을 원천 징수 후 지급해 드립니다.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지급해 드립니다.

  • 수익관리 간이과세자입니다. 적립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간이과세자는 사업자이나 발생한 수익에 대해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하므로, 이를 대표자 개인으로 원천징수 후 지급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간이과세자는 지급요청 시마다 사업자증명서 / 대표자 주민등록증 사본 / 대표자 명의 통장사본을 추가로 이메일(pubaccount@hanmail.net)로 제출하여, 간이과세자 여부 및 대표자 명의, 대표자 계좌를 확인받으셔야 합니다.

    ※이러한 불편을 줄이기 위해 간이과세자는 개인으로 가입하기를 권장합니다.



  • 수익관리 누적된 예상적립금이 이전 수치랑 달라진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

    예상적립금은 매체에서 발생한 광고의 노출 / 클릭 중 일부가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판별될 경우, 이미 발생한 전월 적립금에 대해 익월 20일 확정적립금으로 전환되기 전까지 보정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출 / 클릭은 사용자의 행태나 패턴 등을 분석하여 판별하기 때문에, 사후에 보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러한 행동이 수익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고 판단되면, 단순한 보정이 아닌 제재 조치를 취하게 되므로, 매체 측에서도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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