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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관리

매체의 광고 게재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해드립니다.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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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익관리 'CPC'는 무엇인가요?
    답변

    'CPC'란 'Cost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AdFit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합니다.
    AdFit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유형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합니다.

    또한 CPC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수익관리 휴/폐업하게 되었습니다. 남은 적립금은 어떻게 지급 받나요?
    답변

    휴업 또는 폐업 상태에서도 적립금에 대한 지급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휴업/폐업으로 인한 지급 요청시에는 1회에 한해 잔액 전체에 대한 지급을 요청하실 수 있으며, 예상 적립금이 0인 경우에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지급 요청과 동시에 광고의 노출 및 과금이 중단되며, 매체를 등록하거나 광고단위를 발급하실 수 없습니다.  

    지급 요청 후에는 증빙서류(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표자 통장 사본 (법인사업자의 경우 채무변재확인서가 추가로 필요)를 이메일 (pubaccount@hanmail.net)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제출 서류를 통해, 휴폐업 여부 및 대표자 본인 여부를 확인 후 지급을 결정합니다. 유효하지 않음으로 판정되면, 해당 지급 요청은 거절됩니다.  


    휴폐업자에 대한 지급은 개인에 대한 지급으로 처리되며, 요청 금액에서 원천징수 후 지급됩니다. 원천징수 금액은 관련 법령에 정해진 바를 따릅니다. 대표자명과 예금주명은 같아야 하며, 그 외의 계좌로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휴폐업으로 인해 적립금을 지급받으신 후에는, 해당 계정과 계정에 속한 매체, 광고단위를 통해 다시 광고를 게재하거나 수익을 지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 수익관리 세금계산서를 잘못 발행했습니다.
    답변

    세금계산서를 잘못 발행하셨거나 (사업자 정보 오류나 금액 오기재 등), 발행하지 않으신 경우 적립금을 지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잘못 발행된 경우에는 정해진 기간 내에 수정 재발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정해진 기간 내에 올바른 세금계산서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기존 지급 요청은 반려됩니다. 이 경우에는 다음 달에 다시 지급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지급요청이 반려되면, 기존에 발행하셨던 세금계산서는 취소하셔야 합니다.

  • 수익관리 지급 신청한 적립금은 언제 지급받을 수 있나요?
    답변

    적립금의 지급은 신청일 기준으로 익월 20일에 적립금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일이 공휴일이면, 그 이후의 가장 빠른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 수익관리 지급 시 세금은 얼마이며, 세금 차감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답변

    적립금 지급시 개인회원의 경우 사업소득으로 판단하여 제세공과금(3.3퍼센트,주민세포함)을 원천 징수 후 지급해 드립니다.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지급해 드립니다.

  • 수익관리 간이과세자입니다. 적립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간이과세자는 사업자이나 발생한 수익에 대해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하므로, 이를 대표자 개인으로 원천징수 후 지급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간이과세자는 지급요청 시마다 사업자증명서 / 대표자 주민등록증 사본 / 대표자 명의 통장사본을 추가로 이메일(pubaccount@hanmail.net)로 제출하여, 간이과세자 여부 및 대표자 명의, 대표자 계좌를 확인받으셔야 합니다.

    ※이러한 불편을 줄이기 위해 간이과세자는 개인으로 가입하기를 권장합니다.



  • 수익관리 누적된 예상적립금이 이전 수치랑 달라진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

    예상적립금은 매체에서 발생한 광고의 노출 / 클릭 중 일부가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판별될 경우, 이미 발생한 전월 적립금에 대해 익월 20일 확정적립금으로 전환되기 전까지 보정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출 / 클릭은 사용자의 행태나 패턴 등을 분석하여 판별하기 때문에, 사후에 보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러한 행동이 수익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고 판단되면, 단순한 보정이 아닌 제재 조치를 취하게 되므로, 매체 측에서도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익관리 계좌정보를 변경하여 적립금을 지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비즈니스 회원에 등록된 계좌의 은행이나 계좌정보는 직접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수정 후에 적립금을 지급요청하시면, 그 지급요청부터는 해당 계좌로 입금됩니다.

    그러나 입금이 완료되기 전까지 정보를 수정하시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지급요청 후 입금 전까지는 계좌를 수정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또한 계좌 정보를 변경한 경우, 반드시 고객센터로 변경 사항을 전달주시기 바랍니다.

  • 수익관리 적립금 최초 신청 시에 주민번호는 왜 입력해야 하나요?
    답변

    개인의 경우, 적립금 지급 시 원천징수액을 공제하고 지급하게 됩니다. 개인의 주민번호 정보는 그 원천징수 처리를 위해 사용됩니다.

    AdFit는 개인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입력의 필요성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최초 1회 지급 신청 시에만 주민번호 인증 과정을 거치도록 되어 있으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수익관리 사업자 회원의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사업자 회원의 정상 지급 처리를 위해서는 정해진 기간 내 자사앞으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세금계산서의 발행에는 이하의 정보들이 필요합니다. 


    1. AdFit 지급요청금액: 세금계산서상 공급가액과 일치해야 합니다.

    2. 세액: 지급요청금액의 10%로 계산합니다.

    3. 작성일자: 지급요청 기준 말일자를 적용합니다.  

    4. 발행정보: 카카오의 세금계산서 발행정보로, 지급요청 시 해당 정보를 제공합니다. 


    상기 정보를 활용하여 각 회사에서 사용하는 전자세금계산서 솔루션에서 정확한 정보를 입력한 후 '즉시발행'으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십시오.

    이 때 안내된 대로 pubaccount@hanmail.net 를 기재하면 세금계산서 관련 문의 시 보다 정확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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