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운영정책] [공지] 로컬광고 플랫폼 서비스 종료 예정 안내 (22/12/27)

조회 3062022.06.24

안녕하세요.
Daum로컬광고 운영자입니다.


로컬광고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2022년 12월 27일부로 종료합니다.
그동안 로컬광고에 보내주신 광고주 여러분의 애정어린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서비스 종료 관련 아래 안내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종료 안내]
1. 서비스 종료 일자 : 2022년 12월 27일 (화)
2. 서비스 종료 이후 광고 데이터 및 환불 또는 Daum비즈니스회원 탈퇴 요청

 


[서비스 종료 후 보관 항목]
Daum비즈니스 회원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근거해 아래 항목은 플랫폼 종료 이후에도 데이터가 보관 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인 기록)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2.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4.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6. 세법이 규정하는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보존 근거 :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 보존 기간 : 5년
7.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 5년

 


[서비스 종료 후 파기되는 항목]
1. 광고비 충전기록이 없는 사용자 회원정보
  ㄴ 로컬광고 플랫폼에서만 지체없이 파기됨(비즈니스 회원정보에서 파기 아님)
2. 광고비 충전기록이 있는 사용자 회원정보
  ㄴ 위 [서비스 종료 후 보관 항목] 상 보존 근거를 바탕으로 보존 기간동안 보관후 지체없이 파기됨(다음 비즈니스 회원정보에서 파기 아님)

 


[환불 프로세스 안내]
2022년 12월 27일 플랫폼 서비스 종료 전까지는 담당 마케터를 통해 신청하시거나,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문의해주시면 결제수단, 금액, 결제 일자에 따라 카드승인취소 또는 현금환불로 처리됩니다.
남아있는 잔액을 확인하시어 환불 신청 해 주시길 바라며, 플랫폼 종료 이후에는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남은 비즈캐쉬 잔액 확인 방법
로컬광고 홈> 광고주페이지 > “로컬캐쉬 정보” 확인


2. 환불계좌 등록
[경로] 계정> 광고주 정보조회> 기본정보 수정> 비즈니스 회원정보의 “계좌정보” 수정
 • 환불 시 이용할 계좌정보는 사업자 회원은 사업자 대표자 명의나 사업자 명의의 계좌, 개인 회원은 본인 명의의 계좌만 등록 가능합니다.
 • 정확한 정보로 환불 되도록 광고주 정보에 등록된 환불계좌를 재 확인하여 등록 해 주시길 바랍니다.
 
3. 환불신청 방법
담당 마케터를 통해 신청하시거나,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문의해주시면 결제수단, 금액, 결제 일자에 따라 카드승인취소 또는 현금환불로 처리됩니다
 • 환불은 최근 결제 내역순으로 환불 처리 됩니다.
 • 환불 신청건은 영업일 5시에 일괄 승인 후 환불 절차가 진행됩니다. 
 
4. 환불 대상
 1) 카드 결제 후 환불 요청
 • 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카드 결제 취소의 방법으로 환불됩니다.
 • 환불 승인 후 7일 이내에 해당 카드사를 통해 취소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최근 1년 이내의 카드결제 건)
 • 특정일 카드 취소를 제외하고 일괄 환불 요청건은 최근 결제내역부터 환불처리됩니다.
 • 카드 부분취소가 불가한 경우 환불승인처리가 취소되어 환불내역 조회 시 '0원'으로 표기됩니다. 이 경우 계좌 환불이 필요할 수 있으며,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환불 진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
 
 2) 현금 입금 후 환불 요청
 • 환불 계좌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 현금으로 충전하신 경우에는 광고주 계정에 등록 되어 있는 환불 계좌로 입금됩니다.
 (사업자 회원은 사업자 대표자 명의나 사업자 명의의 계좌, 개인 회원은 본인 명의의 계좌)


※ 참고사항
- 광고집행 관련 보고서, 캐시내역 등 광고운영 정보의 백업이 필요하신 경우는 2022년 12월 27일 이전까지 담당 대행사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종료 후에도 개인정보보호법을 포함한 관련 법령에 따라 비즈캐시 환불 및 비즈니스회원 서비스 탈퇴를 지원합니다.
- 서비스 종료 이후 회원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안전한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 서비스 종료 후 회원 탈퇴를 원하실 경우 비즈니스 회원 정보 페이지에서 탈퇴 가능합니다.
 ㄴ 비즈니스회원 탈퇴 페이지 : https://user.biz.daum.net/modifyuser/withdraw.daum
- 단, 로컬광고 플랫폼의 비즈캐시 잔고가 남아  있을 경우 탈퇴가 불가능하오니 환불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로컬광고 플랫폼을 이용해주신 광고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고맙습니다.